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본 약관은 에코프렌즈(이하 "회사")가 운영하는 온라인 폐기물 수거 견적 중개 플랫폼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파트너사 간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용어의 정의)

  • "서비스"란 이용자와 파트너사 간의 폐기물 수거 서비스 견적 및 계약 체결을 중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합니다.
  • "이용자"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.
  • "파트너사"란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한 허가를 받고 회사와 별도의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폐기물 처리 사업자를 말합니다.
  • "견적"이란 이용자의 폐기물 처리 요청에 대해 파트너사가 제시하는 서비스 금액 및 조건을 말합니다.
  • "중개 수수료"란 회사가 견적 중개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파트너사로부터 받는 수수료를 말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회사는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

제4조 (서비스의 내용)

  • 폐기물 수거 견적 요청 및 비교 서비스
  • 파트너사 정보 제공
  • 견적 중개 및 계약 체결 지원
  • 고객 문의 응대 서비스

제5조 (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)

  •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,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,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: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
  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
    •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
제6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  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,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  • 회사는 파트너사의 폐기물처리업 허가 여부, 기본적인 신용정보 등을 확인하여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와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제7조 (이용자의 의무)

  •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:
    •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복제, 유통, 상업적 이용
    •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
    •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폐기물의 부적절한 처리 요청

제8조 (서비스 이용료 및 중개 수수료)

  •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은 무료입니다.
  • 회사는 파트너사로부터 거래 완료 건당 일정 비율의 중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, 구체적인 수수료율은 파트너사와의 별도 계약에 따릅니다.

제9조 (책임제한)

  • 회사는 폐기물 수거 서비스의 실제 제공자가 아닌 중개 서비스 제공자로서,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행, 품질, 안전성 등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이용자와 파트너사 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 간에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 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중재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폭동, 테러, 해킹, 컴퓨터 바이러스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, 정전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제10조 (분쟁해결 및 관할법원)

  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설치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의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「민사소송법」에 따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